‘반도체 협력 확대’ , 이탈리아와 산업 협력 MOU 체결… 반도체 순항?

뉴스9

 

‘반도체 협력 확대’ , 이탈리아와 산업 협력 MOU 체결… 반도체 순항?

 

탈리아와 산업 협력 MOU 체결반도체 순항?

-이탈리아 정상 공동언론발표, 반도체 산업은


ed7b2158a20d5fcc63cd93c47eb93a5b_1768882452_8245.jpg
 
이재명 대통령과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19일 청와대에서 확대회담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뉴스9=이호철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1920년만에 한국을 식 방문한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의 정상회담 뒤 "저와 멜로니 총리는 전략적 동반자 명칭에 부합하는 미래지향적 수준으로 양국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멜로니 총리와의 정상회담 후 '공동 언론 발표'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양국 정상은 이날 정상회담을 계기로 반도체 산업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ed7b2158a20d5fcc63cd93c47eb93a5b_1768882490_642.jpg

이재명 대통령과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19일 청와대에서 오찬중에 건배를 하고 있다. (=뉴스1)

 

별도 배포된 공동언론성명에 따르면, 양국은 경제·산업 분야에서 인공지능(AI), 항공우주, 반도체, 핵심 광물 등 첨단 제조업 협력을 확대하고, 특히 반도체 협력 양해각서(MOU)를 통해 민간 협력을 지속 확대하기로 했다.

 

이탈리아 반도체 MOU를 체결메모리 반도체는 강하지만 시스템 반도체 쪽이 약한국과 시스템 반도체 분야 세계 10대 반도체 제조사이자 유럽 최대의 시스템 반도체 기업인 STM있는 이탈리아와의 상호보완의 협약이. 

 

이탈리아 STM은 마이크로 컨트롤러, 전력 반도체, 자동차용 반도체, 사무용 반도체 같이 시스템 반도체 전반에서 굉장히 앞서 있는 반도체 회사. 그에 따른 원천 기술도 많이 가지고 있. 

 

STM자체 생산을 주로 하지만 필요하면 파운드리 업체 위탁 생산을 한다

반면 우리 기업들은 반도체 대량 생산에 노하우가 많. 

 

또한 우리나라 반도체뿐만 아니라 자동차 기업들 입장에서도 자동차용 반도체, 안정적인 공급위해 도움이 된다.

 

이번 이탈리아와 반도체 MOU양국에게 좋은 소식이다. 상호 보완적 반도체 협력이 실질적 결과를

도출할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한편 20년 만의 공식 방한중인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총리는 15에 파시스트 정당을 가입을 한 사람으로 총리 취임전 무솔리니를 존경한다는 말을 했던 게 알려져 총리되는 데 걸림돌이 크게 됐었인물이다.

 

중도파 대연정불참하정치적 판단을 1당 야당으로 남2022년에 집권을 했다.레가 북부 동맹당 포르짜 이탈리아(전진당)도 지금 현재 연정을 하고 있다. 극우적 발언을 했지만 총리가 된 이후행보는 실용적 극우 평가도 받고 있다.

 

현재 국정을 잘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24년도 G7 정상회담도 아주 성공적으로 치뤄서 집권능력과 함께 국제사회에서 존재감이 점점 커지고 있어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 이후 최장수 총리될 가능성이 높다.

 

 

이호철 기자 josepharies7625@gmail.com  jebo@news9.co.kr

Copyright © 뉴스9. All rights reserved.무단 전재 및 재배포,AI학습 이용 금지.



, , , ,